여행후기

스위스 이탈리아 9박 11일 신혼여행 후기 :)
이름 서혜원

2024.01.28 ~  2024.02.07 9박 11일 스위스 4박 이탈리아 5박 신혼여행 후기 !

처음엔 제가 올자유로 한다고 했지만 결혼준비가 만만치 않더라구요ㅜㅜ 중간중간 해야할게 너무 많은..그러다가 항공권도 예매도 못하고 시간이 벌써 결혼식 4개월 전.. 확정된 계획없이 먼저 여행사로 연락을 했는데 여기 코코유럽 신일호 소장님께서 적극적으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정말 소장님을 만난게 행운이었어요! 아니었으면 신혼 여행 결정도 못하고 큰일날 뻔 했어요ㅜ

원래 스위스는 인터라켄과 그린데발트에 있으면서 움직일려고 했는데 소장님께서 루체른/리기산 1박을 추천해주셨고 이탈리아는 피렌체/로마만 생각했는데 베니스 1박을 추천해주셨어요 !! 처음엔 이동이 많아 걱정을 했는데 너무 좋은 선택이었어요!! 루체른과 베니스 안갔으면 진짜 아쉬웠을 것 같아요!!!

그리고 소장님께서 숙소도 가까운 곳으로 해주셔서 걱정스러웠던 돌길로 캐리어 많이 안끌어서 너무 좋았다는.. 무거운 캐리어때문에 싸운다고 하는데 저흰 너무 편하게 움직였어요!

저희는 서울에 있어 직접 뵙진 못하고 여행가기 1~2 주 전에 관련 서류를 택배로 받고 일주일 전에 소장님께서 전화로 1시간 반정도 설명해주십니다. 스위스에서 교통관련 앱 사용하는 법까지 다 알려주셔요!! 든든!! (타지역이신 분들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스위스-루체른

첫날에 조금만 쉰다는게 잠들어버려서 눈떠보니 밤.. 호텔 앞이 카펠교라 바로 야경보러 나갔어요! 곧 카니발 축제라고 하네요^^

2. 스위스-루체른 : 가이드 시내투어/ 리기산

프라이빗투어로 진행했는데 가이드님 저랑 같은 E !!!! 너무 좋았어요!! 처음부터 거의 언니? 친구?의 느낌으로 투어했답니다.

가이드님이 리기산 가는 방법/시간 다 알려주셔서 리기산까지 갔다왔어요! (같이 사진도 찍어 주셨어요~~)

3. 스위스- 그린데발트

전날 저녁 그린데발트로 이동해서 조식먹는데 뷰가 예술입니다.(사진 아이거북벽뷰에요!!) 조식먹고 융프라우호 갔어요!

올라가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진짜 너무 멋졌어요!!

아! 융프라우호의 날씨는 다행히 안추웠어요! 그래서 계속 돌아다니면서 보고 왔어요~~

4. 스위스_인터라켄

인터라켄에서 퐁듀먹고 겨울에 한 번밖에 운행안한다는 툰호수 유람선 타러 갔어요!

하더쿨룸 전망대가고 싶었는데 겨울엔 운행안한다고 하네요ㅠ  (겨울에는 운행안하는 곳이 있어 미리 확인하셔야해요)

슈비츠에 내려서 마을 주변 돌아다녔는데 조용하고 좋았어요! 관광지와 또 다른 느낌이에요!

5. 이탈리아_베니스

아침일찍 이탈리아 베니스로 이동하는 날! 기차를 여러번 갈아타야하기 때문에 긴장을 많이 했어요!

오후에 도착해서 베니스 가이드 투어! 가이드님이 추천음식/추천 장소도 알려주시고 여러 곳곳 돌면서 설명도 해주셔서 몰랐던 베니스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사진도 엄청 이쁘게 찍어주셨어요!! 가이드님이 노을질때 수상버스타는 걸 추천해 주셔서 투어 끝나고 핫초코 먹으며 주변 구경하다가 버스탔는데 정말 이뻐요!! 베니스는 도시가 알록달록 너무 이쁜 것 같아요~ 1박만 한게 아쉬웠어요ㅜㅠ 아! 베니스도 곧 카니발 축제라고 하네요~

6, 7. 이탈리아-피렌체

더몰 쇼핑 후 자유롭게 관광하고 티본스테이크 ! 진짜 맛있어요!!! 이틀 내내 갔어요ㅋ

야경투어도 했는데 가이드님이 정말 재밌게 설명해주셨어요! 지루하지않고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셔요! 투어내내 계속 웃었어요ㅋㅋ 맛집도 선물살 곳도 추천해주셔요! 일정상 우피치미술관을 못다녀와서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했어요^^

8, 9. 이탈리아-로마

첫날은 자유여행 후 마지막날은 바티칸/로마 시내투어 종일로 다녀왔어요.  바티칸 가려고 비행기표까지 변경했어요!!

1시~2시까진 바티칸 투어 7~8시까지 시내투어를 했는데 제일 알찼어요! 꽉찬 하루를 보냈어요! 시내 투어 중간 젤라또 맛집/커피맛집도 알려주셔서 갔다왔어요! 이탈리아에서 에스프레소 맛을 알아버려서 엄청 마셨어요! 정말 맛있어요!

역사를 좋아하는 저희는 각 도시마다 가이드 투어 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몰랐던 그 도시/역사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둘이 같이 사진찍기 힘든데 사진도 다 찍어주시고 맛집/추천 장소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도 받았아요~

9박 11일동안 걱정했던 날씨도 너무 좋았고, 걱정했던 소매치기도 없었고 정말 재밌고 즐겁게 여행하고 왔어요!! 다음 유럽 여행도 소장님께 연락드리자라고 얘기하면서 한국으로 돌아왔네요^^

처음에는 뚜렷한 계획없이 소장님께 연락드렸는데 저희 일정에 추가적으로 추천도 해주시고 또 제가 요청하면 그에 맞게 다 변경해 주셔서 더 알차고 즐거운 신혼여행이었어요! 추억하나 생겼네요^^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다음 유럽여행갈 때 연락드릴게요!! ^^**** 글쓰는 지금도 여행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