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친구들과 함께한 7박 10일 스페인 여행
이름 전민희

여행 2달 전에 우연히 검색 중 좋은 후기를 보고 코코유럽 여행사를 알게되었습니다.

직접 여행사와 통화 시에도 소장님의 친절하고 전문성 있는 안내에 다른 여행사 비교도 없이 바로 이 곳이다 하고 결정 한 후, 지난 4월 15일부터 24일 (7박 10일) 스페인 여행 후기를 올립니다.

전체 일정은 김해공항에서 인천으로 이동하여 아부다비 경유, 마드리드, 세고비아, 톨레도, 세비아, 그라나다, 바르셀로나로 짜임새 있고 실속있는 일정이었습니다.

1일차는 부산에서 출발하여 인천에서 저녁 6시 비행기로 에티하드 항공편을 이용해 아부다비로 스탑오버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직항을 고려하였지만, 여행사 소장님의 자문을 얻어 가성비 및 편의성을 고려하여 1회 경유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팁이 있다면 라운지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만드는 것도 여행의 피로도를 줄이고 경유지에서 쉴수 있었던 것 같아요.

2일차에는 마드리드에 도착하여, 여행사에서 소개해 주신 현지 전문가이드님을 만나 첫 스페인의 느낌과 인상을 편안하게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마드리드 (Madrid)에서는 프라도 미술관, 레티로 공원, 마드리드 왕국, 마요르 광장, 산 미구엘 시장 등 화려한 건물과 역사적인 관광지를 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님이 추천해 주신 레몬 띤또 데 베라노의 맛을 잊을 수가 없네요.

3일차에는 세고비아와 톨레도(Toledo) 소규모 단체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옛 수도인 톨레도는 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 유적이 공존하는 장소였으며, 알카사르 궁전을 배경으로 한 사진은 정말 합성한 사진과 같은 동화와 같은 장소였습니다.

톨레도 투어 역시 컨디션 난조에도 불구하고 유쾌하게 설명해 주신 가이드님께 감사의 말씀 드려요~ 짝짝짝~~!

4일차에는 세비야(Seville)를 방문했는데요, 세비야는 열정적인 플라멩고로 유명하지요.

밤 12시까지 거의 9시간을 넘게 지치지 않고 타파스 투어와 시티 투어를 진행해 주신 전문 가이드님 역시 정말 잊지 못합니다. 하몽....

5일차에는 그라나다(Granada)에 있는 알함브라 궁전을 다녀왔는데요, 여기에서는 앞전 가이드님이 추천 해 주신 젤라또,

타파스 맛집투어도 함께 하면서 지친 여행의 활력도 찾고 여행 일정의 반이 지나다 보니 어느새 스페인 문화와 바이브에 젖어 들었던 것 같네요.

6, 7일차에는 바르셀로나(Barcelona)에서 보냈는데요, 역시나 유명한 가우디의 도시로 가우디 명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까사 바뜨요, 까사밀라, 구엘공원,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가이드님과 함께 돌아보며,

역시 현지 가이드님들의 추천식당과 음식은 불패라는 생각을 떨져 버릴 수가 없었답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돌이켜보니, 이동하는데 들어가는 낭비되는 시간 없이 여행사 소장님의 세심한 일정과 노력이 있던 고스란히 느껴졌던 여행일정이었던 것 같아요. 10년 전 유럽을 갔을 때도 좋았지만, 이번 코코유럽 여행사를 통해 다녀온 여행은 짜임새 있는 일정 구성과 전문성 있는 가이드님의 콜라보로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을 친구들과 만들어 왔다고 생각됩니다.

2-3년 내 다음 가족 여행 역시도 코코유럽을 통해 갈 겁니다~

코코유럽 여행사 소장님과 가이들님들께 다시 한번 좋은 추억을 만들게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글을 읽으시는 예비 여행자분들께 강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