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유럽

[스위스] 구름 위를 걷는 산, 루체른 필라투스 (+전해오는 전설까지!)
이름 코코유럽 가이드 (루체른)

안녕하세요:) 코코유럽 스위스 가이드입니다.

이번 게시물은!

루체른에서 가장 유명한 3개의 산들 중에서 필라투스 산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두둥!)

 

루체른 어느 곳에서나 보이는 이 필라투스 산은 정확히 어디에 있는걸까요?(TMITMITMI)

위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필라투스 산은 루체른 중심부에서 남서쪽에 위치한 산입니다.

그!러!나! 산의 크기가 워낙 크고 가장 높은 봉우리는 2,132m라고(TMI) 하니 루체른 어디서나 쉽게 보이는 가깝고도 높은 산입니다.

 

아니 그!런!데! 필라투스 산을 왜 방문해야 할까요?(Why?)

 (?갑자기 구름?)

첫 번째 이유는 바로 구름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과장이 아니예요!) 필라투스 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까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데요. 네, 이렇게 케이블카와 함께 구름층을 뚫고 정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이렇게 구름을 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이까지 올라가게 됩니다.(구름층을 보기 위해선 날씨운이 필요해요!)

구름 위를 떠다니는 느낌은 이런 느낌일까?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구간입니다.
뒤에 보이시나요!? 구름층을 바라보고 있으면 구름이 산처럼 느껴져서 또다른 하늘의 층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아름다운 뷰를 감상하실 수 있으세요.(뿌듯한 회색인간)
 
 
그리고 필라투스에서 오를 수 있는 가장 꼭대기 전망대로 오르면 위와 같은 십자가를 발견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가장 높은 위치에서 구름층과 루체른뷰를 볼 수 있는 곳)
이 십자가를 보셨다면, 필라투스를 정복하신겁니다!
 
 
그리고 필라투스 산 정상에 있는 호텔 앞 테라스에는 이렇게 많은 새들이 항상 대기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관광객들이 먹을 것을 많이 주다보니 친구들을 다 데려오는 것 같았어요.(탈나지 않길..)
그리고 얼마나 이 새들이 사람에게 익숙한지..
이렇게 등 뒤에 앉아서 저를 빤히 쳐다보더라구요(눈싸움 패배)
 
멋진 필라투스 뷰 그리고 새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필라투스에 전해오는 전설에 대해
생각해봤는데요, 그 전설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필라투스는 라틴어인데요 우리말로는 빌라도라고 합니다. 익숙한 이름이신가요? 
네 바로 성경에서 예수님을 십자가에 처형시킨 빌라도의 그 본디오 빌라도(폰 테우스 필라투스) 입니다.
전해져 오는 전설에 따르면, 예수님을 처형시킨 뒤에 빌라도는 로마 황제의 명을 받고
돌아가는 길에 자살을 한다고 해요.(전설, 전설, 전설!)
그리고 그 시체가 비가 오면 범람하며 둥둥 떠다니다보니 사람들이 날씨가 험악한 이 산에
시체를 놓았다고 합니다. 그 후로 이 산의 이름이 필라투스 산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필라투스는 특히 구름이 정상을 잘 넘어가지 못해서 날씨가 험악한 날이 많습니다. 하지만 날씨를 잘 체크하셔서
다녀오시면 멋진 하늘과 루체른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니 방문하시길 꼭 추천드립니다:)
 
필라투스 가는 법과 날씨 등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편하게 저 코코유럽 스위스 가이드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