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여기는 유럽
[스페인] 세비야 2편. 야경&타파스 투어 | |||
이름 | 코코유럽 가이드 (세비야) |
---|
세비야 토박이 건축가와 함께 세비야 야경을 즐기면서 진짜 타파스 맛집들을 경험하세요. 물론 간단한 도시 설명과 함께요.
안녕하세요. [세비야 토박이 건축가와 함께하는 세비야 제2탄 ] 세비야 뒷골목 야경 투어와 타파스(Tapas) 투어입니다.
스페인의 남쪽, 안달루시아 지방의 수도 세비야.
세비야는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는 또 다른 모습으로 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낮 동안 저와 함께 세비야의 역사와 도시, 그리고 문화재를 둘러보셨다면, 그다음엔 당연히 세비야의 밤과 타파스 문화를 즐기셔야겠지요. 밤에 마냥 세비야 거리를 걷기만 해도 좋은데, 거기에 맛 좋은 타파스(Tapas)와 간략한 도시 투어와 함께라면 더욱더 즐거우실 겁니다.
낮 동안 가보지 못한 그러나 그냥 지나치기엔 너무나 아까운 세비야의 로컬들이 밤 문화와 타파스를 즐기는 장소들을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스페인의 북쪽 도시들에도 타파스가 있긴 하지만 사실 북쪽 지역 사람들은 평소에 타파스를 즐겨 먹지 않습니다. 그런 도시들의 중심가에 있는 타파스 음식점들은 사실 로컬들이 아닌 관광객들을 위한 음식점들입니다. 직접 식당에 들어가서 보시면 대부분이 외국인 여행자들입니다.
그러나, 남쪽 지방인 안달루시아에서는 평소에도 그 지역 사람들이 타파스를 즐기고 그런 로컬들을 위한 식당들이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타파스는 안달루시아 지방의 음식문화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스페인 사람들이 평소에 가서 즐기는 로컬 식당에 저희 같은 여행자들이 가서 맛 좋은 타파스를 스페인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것이지요.
총 17년의 스페인에서의 생활 중 세비야에서만 12년을 지냈습니다. 그동안 이곳 세비야의 친구들과 함께 많은 식당을 가 보았고 그중에서 엄선된 3곳의 레스토랑, 각 레스토랑의 대표 타파스를 경험해 보세요. (사실 맛 좋은 많은 식당이 있지만 전부 가볼 수는 없으니, 그 외는 여행 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맛 좋은 타파스와 세비야 지역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 (첫 번째 장소)
가이드의 첫 문을 여는 맛 좋은 타파스와 세비야의 지역 와인. 스페인 여행 중에 혹시 많은 와인들을 시음해 보셨나요?
주로 생산지가 Rioja, Ribera del Duero, Priorat 이었을 겁니다.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세비야산 와인도 즐겨보세요.
혹시 와인이 싫다면 지역 맥주와 그 밖에 다양한 타파스와 즐길 수 있는 음료들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매일 세비야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인 Huelva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공수해 오기 때문에 당연히 모든 요리가 맛 좋습니다.
2. 알라메다 데 에르쿨레스 (Alameda de Hércules)
포플러 나무 산책길인 알라메다 데 에르쿨레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퍼블릭 공원입니다.
거의 매주 다채로운 공연이 열리고 매일 저녁엔 젊은 세비야 로컬들이 찾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들이 있는 장소입니다.
3. 메트로폴 파라솔 (Metropol Parasol)
세비야 사람들에겐 Setas de Sevilla (세비야의 버섯들)로 더 잘 알려진 메트로폴 파라솔.
세비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 외부설명, 내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4. 세비야 로컬들이 사랑하는 세비야에서 가장 맛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골목길. (두 번째 장소).
세비야 현지인들이 가장 맛있게 맥주를 즐기는 곳으로 유명한 맥주 골목길과
1670년부터 바(Bar)로 등록되어 지금까지 같은 자리에서 매일 밤 현지인들이 맛 좋은 타파스와 와인 및 맥주를 즐길 수 있게 해 준 장소입니다. (여러 장소 중에서 현장 상황에 맞춰 한곳에서만 진행합니다.)
현지인들 사이에 끼어서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호불호가 있지만 지역적 특색이 있는 타파스와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세비야 대성당에서 가장 오래된 문 "용서의 문"
세비야 대성당에서 아랍 시대의 모스크 사원일 때부터 존재하고 있는 "용서의 문" 입니다.
아랍의 건축양식과 북유럽의 건축양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외부 설명입니다.
6. 스페인 최고의 고품질 하몽(스페인산 생햄)을 맛 좋은 스페인산 화이트 와인과 즐길 수 있는 곳 (세 번째 장소).
지금까지 돌아다니면서 힘드셨으니 마지막 장소는 세련된 곳에서 맛 좋은 타파스와 최고급 하몽을 즐기세요.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하몽을 드셔 보셨나요?
입맛에 맞으셨다면 이곳에서 더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하몽이 별로였다면 저를 믿고 마지막으로 이곳에서 한 번 더 드셔보세요.
생각이 바뀌실 겁니다, 왜냐구요?
지금까지 같은 경우를 너무 많이 봐왔고 결국엔 모두 하몽 마니아가 되어서 돌아갔으니깐요.
아직 한 번도 맛보지 못하셨다 고여?.
그럼 우선 이곳에서 드셔보시지요. ^^.